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숑숑 댁입니다. 요즘 코로나 때문에 해외로 신혼여행을 못 가는 분들이 많아졌는데요, 그래서 신혼여행에 들어가는 비용 대신 혼수에 투자하시는 분들이 많아졌다고 합니다. 삼성은 가전 브랜드 중에서 믿고 사는 브랜드 중 하나인데요, 그중에서도 비스코프 라인의 인기는 압도적입니다.

 

냉장고는 음식을 저장하는 가전이라 디자인도 중요하겠지만 무엇보다 기능이 중요한데요, 독립냉각방식으로 냄새 섞임 걱정이 없는 것과 필터 교체 필요 없이 UV LED로 살균과 탈취까지 해주니 더 안심하고 식재료를 보관할 수 있습니다.

비스포크(bespoke)는 소비자의 요구에 따라 맞춤으로 생산하는 일을 듯하는데요, 비스포크 냉장고 역시 고객의 니즈에 따라 다양한 색상을 선택할 수 있는 것이 장점입니다. 일단 냉장고를 구매할 때에는 냉장고 뒷면에 최소 10cm 정도의 여유 공간이 필요한데요, 냉장고에서 많은 열이 발생하면서 냉각 효율에도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최소 10cm의 여유공간을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비스포크 모델명 읽는법

삼성 비스포크 냉장고를 구매하실 때 모델명 읽는 방법을 알아두시면 구매 시 어떤 제품인지 정확히 알고 구매하실 수 있는데요, 비스코프 냉장고 모델명을 읽는 법은 아래 내용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RF85A9121AP
RF  4도어 형태
85 냉장고 용량 (약850)
A , T , R 출시년도(A=2021년형, T=2020년형, R=2019년형)
912 모델등급(숫자가 클수록 좋음)
1 에너지소비효율(1등급)
AP 컬러코드

모델명 안에 각각의 뜻을 나타내는 코드들이 있는데요, 위의 내용들을 참고하시면 어떤 제품이 좋은 제품인지 명확하게 알고 구매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키친 핏 & 프리스탠딩

피스 포크 냉장고를 구매하실 때 가장 주의해야 할 것은 바로 사이즈인데요, 일반 프리스탠딩과 키친 핏 2가지가 있습니다.  

빌트인 사이즈를 원하시는 분들의 경우 반드시 키친 핏으로 구매하셔야 합니다. 키친 핏 냉장고의 특징은 냉장고 길이가 짧다는 점입니다. 그렇지만 키친 핏 냉장고는 용량이 200L이상 적음에도 불구하고 가격대가 일반 프리스탠딩보다 훨씬 비쌉니다. 사이즈때문에 프리스탠딩 구매하셨다가 키친핏으로 바꾸는 분들도 있다고 하니 꼭 주의해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키친핏 vs 프리스탠딩(프리스탠딩은 깊이가 넓어 빌트인가구 앞으로 튀어나오는것이 유일한 단점입니다)

키친핏

- 냉장고장 설치 시 좌우 이격거리 각 12mm 

- 키친핏 냉장고 2대 이상 구매 시 냉장고 간 연결을 위한 설치용 자재(RA-C07 KAAAA)를 별도 구매해야 합니다.

- 싱크대 깊이 700mm 기준

 

프리스탠딩냉장고 설치가이드

프리스탠딩 

- 4 도어 냉장고 깊이 약 930mm

- 4 도어 김치냉장고(584L) 기준 깊이 약 892mm

- 4 도어 김치냉장고(486L) 기준 깊이 약 794mm

- 냉장고장 설치 시 좌우 이격거리 각 50mm

 

키친 핏은 용량이 적어서 큰 용량을 원하시는 분들은 빌트인이 아닐 경우 프리스탠딩 사이즈를 구매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키친 핏은 2~3인 가구까지는 사용할 수 있지만 4인부터는 사용하기에 용량이 적을 수 있습니다. 키친 핏을 구매하시는 분들 중 가족 구성원이 많은 경우 대용량으로 별도의 냉장고를 구매해서 세컨드 주방이나 다용도실에 두시는 분들도 꽤 있습니다.

비스포크 프리스탠딩은 일반 냉장고 사이즈로 표준 장, 싱크대보다 앞이 약간 튀어나왔으며 비스포크 프리스탠딩의 장점은 800L 이상의 대용량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오토필 정수기를 함께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오토필 정수기 사용 시 정수필터는 싱크대 아래쪽에 설치되며 진동이나 소음은 없습니다.

에너지 효율등급

냉장고는 하루 종일 가동되는 가전인 만큼 전기요금 때문에 고효율 제품을 많이 찾으실 텐데요, 1등급 제품과 3등급 제품의 연간 전기 요금은 약 15,000원 정도의 차이가 있습니다. 비스포크 라인은 모두 1등급으로, 이 부분에서는 걱정하지 않으셔도 될듯합니다.

도어 패널 교체

비스포크 제주에디션

삼성 비스포크 냉장고는 도어의 패널을 직접 선택하는 방식이라 선택한 패널 색상이 지루해지거나 집안 인테리어나 콘셉트가 바뀔 경우 나중에 교체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실제 당근 마켓에 패널을 판매하는 글이 많이 올라와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광택이 있는 도어보다 스크레치나 오염의 우려가 적으면서 좀 더 감성적인 느낌이 나는 코타 메탈이 더 마음에 듭니다^^

 

비스포크 냉장고 패널 색상 재질 콘셉트

새틴 글라스 - 벨벳 같은 부드러운 광택과 스크래치에 강한 글라스가 주방에 편안함을 더해줍니다.

코타 메탈 - 메탈에 컬러를 입히고 구운듯한 질감으로 표현하여 주방을 따뜻하게 연출해줍니다.

페닉스 - 명품 가구에 사용되는 소재로 매트한 수납장과 조화를 이루며 고급스러운 빌트인 룩을 연출합니다.

VCM - 간결함과 차분함이 돋보이는 메탈 소재는 주방의 클래식한 분위기를 높여줍니다.

글램 글라스 - 거울처럼 반사되는 고광택 느낌의 글라스가 주방을 화사하게 빛내줍니다.

 

[관련 글]

 

갤럭시워치4 가격 스펙

안녕하세요 숑숑 댁입니다^^ 갤럭시 워치 3에 이어 갤럭시 워치 4가 새롭게 출시되었는데요, 이전과 다른 점은 액티브(일반버전)와 클래식 버전이 나누어서 출시가 되었다는 점입니다. 뿐만아니

sogood1004.com

 

 

아이폰13사전예약 출시일

안녕하세요^^ 숑숑 댁입니다. 오늘은 많은 분들이 기다리시는 아이폰 13의 출시일과 사전예약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질까 합니다. 현재까지 나온 정보들에 의하면 아이폰 13 시리즈에는 차세

sogood1004.com

 

 

아이폰 12가격 스펙 총정리

안녕하세요^^ 숑숑 댁입니다. 아이폰 13이 곧 출시 예정인데요, 그렇다 보니 아이폰 12의 가격이 기존보다 내려갈 것으로 보입니다. 아이폰 12의 구매를 원하시는 분들께는 지금이 적기라고 할 수

sogood1004.com

 

 

갤럭시z플립3 폴드3 사전예약 정보

갤럭시 z플립 3 사전예약일 드디어 갤럭시 z플립 3 사전예약일이 8월12일로 결정되었습니다! 갤럭시 z플립 3의 출시일을 기다려 온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이번에 플립과 폴드 2가지 타입이 동시에

sogood1004.com

 

 

갤럭시워치3 기능 가격

갤럭시 워치3 안녕하세요, 숑숑 댁입니다. 오늘은 갤럭시 워치 3의 가격과 스펙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 워치 3은 갤럭시 워치의 후속작으로 스마트워치임에도 가죽 스트랩으로

sogood1004.com

 

반응형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달린 댓글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