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일주일의 기대와 희망 로또, 많이들 구매하시죠? 로또 당첨 잘된다는 곳을 보면 사람들이 길게 줄을 서서 로또를 구매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로또는 매주 토요일 8시 45분에 MBC에서 당첨 방송을 하는데요, 로또 번호가 2개 맞았을 때 얼마인지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알려드릴까 합니다.

로또당첨방송
로또 방송
 

로또 당첨번호 2개 맞으면

로또

로또는 매주 토요일에 추첨하며 1등부터 5등이 나오는 복권인데요, 당첨되기가 상대적으로 힘들어서 '내 차례만 빼고 다 돌아오는 전 국민 계모임'이라는 우스갯소리도 나올 정도입니다. 로또는 1게임당 6개의 숫자를 선택할 수 있는데요, 자동선택 방식과 일일이 내가 원하는 번호를 선택해서 구매하는 수동방식이 있습니다.

내가 일일이 번호를 선택하기 힘들 경우, 혹은 당첨이 잘 되는 로또 판매점에서는 보통 자동 방식으로 많이 구매를 합니다. 가격은 1게임에 천 원이며 한 종이에 5게임씩 들어가서 보통은 5게임(5천 원)으로 흔히 구매합니다. 구매는 단 1게임부터도 가능합니다.

특별히 내가 원하는 번호가 있거나 마음에 드는 번호가 생겼을 때 수동방식으로 OMR카드 용지에 비치되어있는 수성 사인펜으로 원하는 번호를 표시해서 가게 주인에게 제출해서 구매하는 방법도 있으며, 오천 원 내에서 자동 방식과 수동방식을 섞어서 구매하기도 하고 본인의 선택에 따라 자유롭게 구매하면 됩니다.

 

 

로또 당첨 등수와 일치 숫자 개수

로또는 일치하는 숫자에 따라 등수가 정해지는데요, 1,2,3등의 금액은 매회차 달라질 수 있습니다. (당첨자가 얼마나 나오는지에 따라 다를 수 있기 때문)

로또 1등 - 당첨번호 6개 모두 일치 (당첨금 랜덤)

로또 2등 - 당첨번호 5개 일치 + 보너스 번호 일치 (당첨금 랜덤)

로또 3등 - 당첨번호 5개 일치 (당첨금 랜덤)

로또 4등 - 당첨번호 4개 일치 (당첨금 5만 원)

로또 5등 - 당첨번호 3개 일치 (당첨금 5천 원, 현금이 아닌 새 로또 5게임으로 교환해줌)

아쉽지만 숫자 2개 맞은 경우 당첨금이 없습니다. 한 개를 더 맞아야 5등에 당첨되고 로또 판매점에 가서 새 로또(5게임)로 교환받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천 원 한게임 구매해서 5등에 당첨돼도 새 로또 5게임(5천 원어치)을 받을 수 있는 것입니다.

 

 

로또 5등은 현금으로 받을 수 없으나, 4등부터는 로또 판매점에서 5만 원 현금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꼭 로또를 구매한 곳이 아니더라도 로또 판매점 어디에서든 수령할 수 있습니다. 다만 3등부터는 농협은행 지점에서 직접 수령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4,5등은 제세공과금이 없지만 3등부터는 제세공과금이 22% 있다고 합니다.(3억을 초과할 경우 제세공과금 33%)

 

로또 1,2,3등 당첨금 수령 시 챙겨야 할 것

그리고 1등에 당첨된 경우는 일반 농협은행이 아닌 농협중앙회를 찾아가야 한다고 하네요. 농협중앙회를 구분하기 힘들 때에는 농협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사전에 확인하면 됩니다. 당첨금을 수령하기 위해 농협은행을 방문할 때에는 당첨된 복권 용지와 신분증(필수)을 가지고 가시면 됩니다. 수령방법은 현금으로 지급받는 것과 계좌로 입금받는 것 2가지가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계좌로 입금받을 때 농협계좌가 아닌 다른은행의 계좌로 입금 받을때에는 수수료 3,500원이 발생하므로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로또 당첨 후 주의사항

로또는 당첨일로부터 1년 내에 수령하지 않으면 복권 기금으로 귀속되어서 장애인, 저소득층을 위한 공익사업에 쓰인다고 합니다. 좋은 일에 쓰이니 다행이지만 당첨금이 꼭 필요한 경우 반드시 1년 내로 수령하시기 바랍니다.

번호 2개 맞았어도 낙심하지 마시고 일주일의 희망, 즐거움이라 생각하고 구매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언제 나에게 당첨의 행운이 올지 모르니까요~ 이 글을 보는 모든 분께 당첨 행운이 오길 바랍니다. 공감과 덧글은 큰 힘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달린 댓글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