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지난 토요일에 방영된 전지적 참견 시점에서는 김남길이 이수경의 일일 매니저로 등장해서 화제를 모았는데요, 일일 매니저가 되어 소속사 배우를 살뜰히 살피는 모습부터 오너로서 꼼꼼하게 일처리 하는 모습까지 다양한 그의 모습들이 방영되었습니다. 오늘은 배우 김남길의 프로필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김남길 프로필

김남길은 1980년 3월 13일 서울 출생으로 현재 나이 마흔두 살입니다. 키는 183cm, 혈액형은 AB형입니다. 2003년 공채 합격 이후 갑작스럽게 뺑소니를 당해 6개월간 병원에 입원했고, 교통사고로 인해 공인근무요원으로 군 복무를 대체했습니다.

현재 소속사 길 스토리 이엔티 대표를 맡고 있으며 '길 스토리'는 문화예술 NGO 비영리단체로 김남길의 사비로 운영되고 있으며 이미 수억 원대의 사비를 사용했다고 합니다. 길 스토리를 운영하게 된 계기는 필리핀 쓰나미 당시 팬들의 요청에 크라우드 펀딩 요청을 하면서 시작하게 되었다고 하는데요, 벌써 8년째 운영 중이라고 합니다.

 

작품 활동으로는 학교 1, 굳세어라 금순아, 제5공화국, 내 이름은 김삼순, 굿바이 솔로(첫 주연 유지안 역), 연인, 꽃피는 봄이 오면(주연 김준기 역), 선덕여왕(조연 비담 역), 상어(주연 한이수 역), 나쁜 남자(주연 심건욱 역), 명불허전(주연 허임 역), 열혈 사제(주연 김해일 역)

기타 예능으로는 시베리아 선발대, 라이프 오브 사만다, 바닷길 선발대 등이 있습니다.

극단에서 연기를 배우다가 지인의 추천으로 공채시험을 본 후 2003년 MBC 31기 공채 텔런트로 데뷔하여 수많은 드라마와 영화로 작품 활동을 한 배우로, 가족관계로는 부모님과 남동생이 있습니다. 종교는 딱히 가지고 있지 않으며 서울 고덕중학교 졸업, 한영고등학교 졸업에 이어 서울예술대학교 연극과 와 명지전문대학 연극영상과를 다니다가 중퇴했습니다. 그 외에 사이버 한국외대 중국어학과 학사 출신입니다.

 

데뷔 작품은 199년 KBS 드라마 '학교'를 통해 데뷔하였으며 가장 인기를 모았던 작품으로는 2009년 드라마'선덕여왕'에서 비담 역할로 출연하여 일약 스타로 자리매김하였습니다. 비담 역은 조연임에도 불구하고 주연만큼 그를 빛나게 해 준 역할로 김남길을 위한 역이었다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역할을 훌륭하게 매력적으로 소화해냈고 그 결과 2009년 MBC 연기대상 우수상을 수상했습니다.

드라마 명불허전에서는 진지함과 익살스러움을 넘나드는 '허임'역할로도 많은 인기를 얻었으며 그 외에도 '열혈 사제'에서 의협심 넘치는 신부 역할 김해 일역을 맡아 시청률 1등 공신 역할을 톡톡히 했으며 이 작품으로 2019년 연기대상 대상을 수상했습니다. 예능프로그램 '시베리아 선발대'에서는 귀여운 평소 모습을 보이면서 '댕길이'라는 별명까지 얻었습니다.

 

결혼

김남길은 아직 미혼이며 여자 친구의 유무는 알려진 바 없습니다. 지난 2019년 배우 장나라와의 결혼설 기사가 터지며 화제가 되기도 했는데요, 전혀 사실이 아닐뿐더러 조작 사건에 대해 법적으로 대응할 것이라 밝히기도 했습니다. 

 

 

[관련 글]

 

김구라 재혼 아내 연휴 직전 출산

방송인 김구라(51)가 연휴 직전 2세를 얻었습니다. 이로써 아들 동현(래퍼 그리)에게 22살 차이의 동생이 생긴 것인데요, 추석 연휴 직전 경기 일산의 한 병원에서 출산 후 현재 산후조리 중이라고

sogood1004.com

 

 

골때리는 그녀들 최종우승팀

안녕하세요^^ 숑숑 댁입니다. 오늘 방영된 골 때리는 그녀들 결승전의 최종 우승은 바로 FC불나방이 차지하게 되었습니다! 기존 챔피언이었던 FC불나방의 평균 연령이 40대이기 때문에 젊은 팀들

sogood1004.com

 

 

하이클래스 송여울 남편 내연녀 정체

안녕하세요^^ 숑숑 댁입니다. 요즘 인기리에 방영 중인 드라마 하이클래스에서 드디어 송여울(조여정)의 남편 안지용의 내연녀의 정체가 밝혀졌는데요!! 질질 끌지 않고 6회 만에 이렇게 일찍 밝

sogood1004.com

 

 

복면가왕 빈대떡신사 쟈니리

안녕하세요^^ 숑숑 댁입니다. MBC 예능프로그램 복면가왕에서 2연승에 압도적인 표 차이로 성공한 160대 가왕은 쟈니리로 예측되고 있는데요, 빈대떡 신사가 쟈니리가 맞다면 장미 여사 김연자를

sogood1004.com

 

반응형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달린 댓글
링크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