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숑숑 댁입니다^^  국민 지원금 많은 분들이 신청하셔서 수령하셨을 텐데요, 오프라인으로 신청을 원하시는 분들을 위해 오프라인 신청방법에 대해 알려드릴까 합니다. 국민 지원금 오프라인 신청 역시 온라인과 마찬가지로 이번 주까지 5부제로 진행되는데요, 수령 대상은 온라인과 동일합니다.

 

국민 지원금 오프라인 신청일

최근 민원이 증가하여 기준을 전 국민의 소득 하위 90%까지 올렸다고 하니 기존보다 수령하시는 분들이 늘 것으로 예상됩니다. 오프라인 국민 지원금 신청일은 아래와 같습니다.

▶ 9월 13일 월요일 - 주민등록상 출생년도 끝자리 1,6 신청 가능

▶ 9월 14일 화요일 - 주민등록상 출생년도 끝자리 2,7 신청 가능

▶ 9월 15일 수요일 - 주민등록상 출생년도 끝자리 3,8 신청 가능

▶ 9월 16일 목요일 - 주민등록상 출생년도 끝자리 4,9 신청 가능

▶ 9월 17일 금요일 - 주민등록상 출생년도 끝자리 5,0 신청 가능

바빠서 오프라인으로 은행을 방문하기 힘들거나 번거로우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통해 각 카드사 홈페이지로 이동하시면 바로 대상자 조회 후 신청이 가능합니다.(온라인은 이번주부터 5부제 상관없이 신청 가능)

👉국민지원금 신청 바로가기

 

코로나 상생 국민 지원금 카드사 및 지역 상품권 홈페이지 바로가기

5차재난지원금(코로나 상생 국민 지원금)을 신용카드나 체크카드로 충전을 원할 경우, 9월 6일부터 제휴 카드사의 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하며 9월 13일부터는 카드와 연계된 은행에서 방문 신청

totorogolf.com

 

국민 지원금 오프라인 지급일

신용,체크카드 신청 시 신청한 다음날 충전되며 선불카드나 지류혈 상품권은 현장에서 지급됩니다. 선불카드 등은 신청자 개인 및 대리인이 신청과 수령 모두 가능합니다.

 

국민지원금 오프라인 신청방법

신용 체크카드로 국민 지원금 오프라인 신청을 원할 때에는 카드와 연계된 은행을 방문하시면 되는데요, 국민 지원금 충전 가능한 카드는 롯데, 비씨, 삼성, 신한, 우리, 하나, 현대, KB국민, KB 농협 등입니다. 국민 지원금을 선불카드나 지류형 지역사랑 상품권으로 받으시려면 본인 주소지의 읍면동 주민센터를 방문하시면 됩니다.

 

국민 지원금 신청 유형별 장단점

국민 지원금 지급 형태는 신용카드와 선불카드, 체크카드 및 지역사랑 상품권 총 4가지로 구분되는데요, 각각의 유형과 장단점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국민지원금 신청 유형별 장단점 확인하기

 

국민지원금 신청 지급 유형별 장단점

5차 재난지원금(국민 지원금)의 신청이 오늘부터 시작되었습니다. 국민 지원금의 지급 방식은 신용카드와 선불카드, 체크카드 및 지역사랑 상품권인데요, 지급방식에 따라 장단점에 대해 설명

totorogolf.com

고령자나 몸이 불편하신 장애인 분들의 경우 '찾아가는 신청'을 하실 수 있는데요, ☎1533-2021번으로 요청하시면 거주 시 하는 곳으로 방문해서 신청서 접수를 받아 진행하게 됩니다. 

국민지원금 사용처 검색

국민지원금의 사용처에 대해 궁금하신분들이 많을 텐데요, 네이버 지도와 카카오 지도에서 손쉽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확인 방법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이번 국민지원금은 지난번 4차재난지원금과 마찬가지로 온라인몰에서는 사용이 불가하고, 본인 주소지 관할 특별시나 광역시 또는 시, 군 내의 지역사랑 상품권 가맹점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사용해본 결과 동네 식당이나 마트에서 국민지원금을 신청한 신용카드로 결제 시 국민지원금이 25만원에서 차감되었으며 사용액 알림과 잔액 알림이 왔습니다.

👉국민지원금 사용처 검색 확인하러가기

 

재난지원금 사용처 네이버지도 카카오지도로 간편하게 확인

재난지원금 사용처가 생각보다 많지 않아 곤란하신 분들 많으시죠? 재난지원금 사용처를 간단하게 조회하시려면 네이버 지도와 카카오 지도를 사용하시면 편리합니다. 재난지원금. kr에서도 재

totorogolf.com

 

국민 지원금 이의신청

 

국민 지원금 지급대상이 전 국민 소득 하위 88%에서 90%까지 지급으로 변경되었는데요, 90프로에 대한 변경된 기준이 명확하지 않아서 대상이 아닌 분들은 국민신문고 사이트에 접속하여 본인인증 절차를 거쳐 이의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이의신청 후 심사와 조정을 거쳐 대상자 여부를 재결정하여 처리결과를 알려줍니다. 또다른 방법으로는 국번 없이 ☎129 보건복지부로 전화하셔도 이의신청이 가능합니다. 국민 지원금 이의신청의 접수기간은 2021년 11월 12일까지이며 처리기간은 12월 3일까지입니다.

 

국민지원금 알림 서비스 신청

국민지원금 지급 대상 여부나 신청방법에 대해 사전에 알림을 받고 싶으신 분들은 네이버앱과 카카오톡, 토스 및 국민비서 홈페이지에서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국민지원금 관련 문의처

국민지원금 관련해서 궁금하거나 불편함이 있으신 분들은 국민지원금 전담 콜센터 ☎1533-2021로 연락하시거나 주민등록 소재지의 자치단체 콜센터를 통해 국민지원금 관련 상담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관련 글]

 

5차소상공인지원금 신청

안녕하세요^^ 숑숑 댁입니다. 최근 PD수첩에서 장기화된 코로나 방역으로 인해 고통받는 자영업자분들에 대한 방송이 나와 마음이 좋지 않았습니다. 희망회복 자금(5차소상공인지원금)은 소상공

sogood1004.com

 

코로나 백신접종 후 주의사항 정리

안녕하세요^^ 숑숑 댁입니다. 요즘 코로나19 백신 맞으시는 분들 많으시죠? 변이 바이러스의 불안감 때문에 백신을 맞으시는 분들이 점점 늘어나는 추세인데요, 저도 어제 오후 화이자 백신을 맞

sogood1004.com

 

추석연휴 사회적 거리두기

안녕하세요 숑숑댁입니다^^ 추석 연휴가 벌써 다음 주인데요, 코로나 확진자가 줄고 있지 않아 우려가 커지고 있습니다. 정부는 명절로 인해 확진자가 더 늘어날 것을 대비해서 9월 13일부터 9월

sogood1004.com

 

반응형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달린 댓글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