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코로나 확진자가 15만 명이 넘는 신규 확진자가 발생하면서 역대 최다 기록을 경신했는데요. 주말, 휴일 영향을 벗어나면서 확진자가 급증한 것으로 보입니다. 국내외 연구기관들은 오미크론 유행이 이달 말이나 내달 중 정점에 이르고, 정점에 이를 때 신규 확진자는 14~27만 명에 달할 것으로 전망했는데요.

 

정부는 확진자 급증이 코로나19가 자리 잡는 단계에서 생기는 자연스러운 현상이라면서 낮은 치명률이 유지된다면 '계절 독감'처럼 관리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이렇게 코로나 확진자가 많아지는 요즘, 코로나에 감염되면 막상 어떻게 해야 할지 당황하시는 분들이 많아서 코로나 확진자 치료과정에 대해 지금부터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나의목차]]

 

코로나 확진자 분류

코로나 확진자는 집중관리군과 일반 관리군으로 나뉘는데요, 대부분 재택치료를 하게 됩니다. 재택치료가 어려운 경우에만 병상 배정을 요청하게 되는데요. 집중관리군과 일반 관리군은 아래와 같습니다.

집중관리군 : 60대 이상, 50대 기저질환자, 면역저하자, 40개 먹는 치료제를 처방받은 자

집중관리군은 보건소로부터 재택치료 관리의료기관을 지정받아 재택치료 관리의료기관 의료진으로부터 1일 2회 유선으로 건강모니터링을 받게 되며, 상담 필요시 24시간 관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일반 관리군 : 집중관리군 이외의 환자

일반관리군은 스스로 증상을 관찰하며 필요시 동네 병·의원 등 의료기관에서 필요시 전화상담 및 처방을 받을 수 있고, 24시간 운영 “재택치료 의료상담센터”에서 의료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코로나 확진자 약 처방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시는 부분이 바로 코로나 확진자의 약 처방인데요, 확진 문자를 받는 순간부터 외부 활동을 할 수 없으며 격리를 해야 합니다. 닥터 나우 앱에 코로나 '재택치료'로 들어가면 비대면 진료를 신청할 수 있는데요, 모르는 휴대폰 번호로 전화가 오고, 비대면 진료를 합니다.

증상에 대해 얘기하고 통화를 끊고나면 닥터 나오 어플에서 처방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처방전이 나왔다는 알림이 뜨면 바로 약국을 지정할 수 있는데요, 배송을 선택해서 받거나 방문 수령의 경우 지인이나 가족을 통해 받으실 수 있습니다. 재택 진료비와 약값은 1일 1회에 한해 무료이며 배달료도 무료입니다.

 

이때 대리접수의 경우 마이페이지에서 '가족 대리 접수 관리'에 들어가서 미리 확진자 정보를 저장해두어야 하는데요, 배달료가 무료이니 배달로 받는것이 더 좋은 방법인 듯합니다.

 

 

 

 

코로나 확진 시 의료기관 선택

선별 진료소에서 PCR 검사 후 확진이 되거나 자가진단키트 검사를 통해 확진이 된 경우 동네 병·의원 등 본인이 선택할 수 있으며, 가능한 의료기관 명단은 건강보험심사평가원 누리집 (www.hira.or.kr)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재택 치료자가 대면 진료가 필요한 경우

재택 치료자가 대면 진료가 필요한 경우에는 건강보험심사평가원 누리집에서 외래진료센터 확인이 가능하며, 보건소에서 환자에게 이용 가능한 외래진료센터 사전 안내를 해드립니다. 이때 환자는 반드시 외래진료센터에 사전 예약 후 방문이 가능하며 이동은 도보나 개인 차량(본인 운전 가능), 방역 택시를 활용하여야 합니다.

 

재택치료 중 응급 상황 발생 시

재택치료 중 응급 상황이 발생하게 되면 집중관리군 환자의 경우 즉시 진료지원 앱을 통해 응급전화나 보건소에서 발송한 문자에 안내된 재택치료 추진단에 연락하셔야 합니다.

일반관리군 환자의 경우 응급상황으로 판단되면 119로 연락하시면 됩니다.

 

무직자 소액대출 당일대출 확인하기👈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선지급 300만원 확인하기👈

 

 

 

 

 

 

 

 

 

반응형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달린 댓글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