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생활속 tip

추석연휴 사회적 거리두기

숑숑댁 2021. 9. 15. 03:02

안녕하세요 숑숑댁입니다^^ 추석 연휴가 벌써 다음 주인데요, 코로나 확진자가 줄고 있지 않아 우려가 커지고 있습니다. 정부는 명절로 인해 확진자가 더 늘어날 것을 대비해서 9월 13일부터 9월 26일까지 2주간 시행되는 추석 특별 방역대책을 발표했는데요, 자세한 내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회적 거리두기 추석 연휴 특별 방안

추석 특별 방역 대책기간에는 4단계 지역이라 하더라도 가족모임은 3단계 사적 모임 기준을 적용해서 예방접종 완료자를 포함해서 최대 8인까지 모일 수 있다고 합니다. 단, 다중이용시설은 적용되지 않는다는 점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요양병원이나 시설 면회는 사전예약제로 운영됩니다.

※ 사회적 거리두기 추석 연휴 특별방안 기간 : 추석 연휴 포함 9월 17일(금) ~ 9월 23일(목) 1주간 적용

적용 범위 - 가정 내 모임만 허용(4단계 지역 다중이용시설은 허용 안됨)

차례는 비대면 안부 전하기, 온라인 차례를 권고하며,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소규모로 가정 내 차례 지내기를 권장합니다. 가족모임의 경우 추석 연휴 4단계 지역 가정 내 가족 모임은 3단계 사적 모임 기준을 적용하며, 예방 접종 완료자를 포함하여 최대 8인까지 모임을 허용합니다.

추석 연휴 거리두기 유의사항

- 가족모임 인원은 친인척, 며느리, 사위 등을 포함합니다.

- 영유아도 사적 인원수에 포함됩니다.

직계가족, 동거가족 확인서류가 필요할 때에는 정부 24 앱을 활용하면 되는데요, 스마트폰에 공인인증서가 있어야 합니다.

※ 1차 접종자, 미접종자는 4인까지 허용

고향 방문 시 방역 수칙

고향 방문 전 예방접종 및 진단 검사를 실시하며, 코로나19 이상 증상(발열, 후각 및 미각 상실, 근육통 등)이 있을 시 방문을 취소하거나 연기해야 합니다. 이동할 때는 가급적 개인 차량을 이용하고 대중교통 이용 시 마스크를 반드시 착용하고 음식 섭취를 자제해야 합니다. 

자차로 이동할 때에도 휴게소 체류 시간을 최소화하며 밀집 장소에 출입을 자제해야 합니다. 고향 방문 후에는 제례 참석인원을 최소화하고 짧게 머물러야 하며 개인 방역(손 씻기, 실내 환기 등)을 철저히 해줍니다. 귀가 후에는 일정기간 집에 머무르며 건강상태를 관찰하며 일상 복귀 전 PCR 검사를 받습니다.

교통

- 철도 승차권은 창 측 좌석만 판매되며 추가 판매는 없습니다. 예매는 비대면 예매로 진행될 예정입니다.

- 고속도로 통행료는 정상적으로 징수되며 혼잡도 방지를 위한 교통량 분산이 추진됩니다.

※ 우회도로 교통 정보 등의 실시간 정보 제공은 국가교통정보 앱 및 홈페이지 www.its.go.kr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교통정보센터 바로가기

성묘

- 성묘는 가급적 자제하도록 하며, 온라인 추모 및 성묘 서비스 이용에 대한 지원은 복지부와 산림청이 진행합니다.

※ 온라인 추모 및 성묘 서비스 e-하늘 장사정보시스템

 

온라인 추모·성묘서비스

 

sky.15774129.go.kr

- 실내 봉안시설은 방문객 1일 총량제와 사전예약제로 운영하며 제례 시설과 휴게실은 폐쇄됩니다.

- 벌초는 가급적 벌초 대행 서비스(산림조합, 농협) 이용을 권고하며, 벌초 시 2m 거리두기, 혼잡시간 피하기, 참석인원과 체류시간 최소화를 지켜야 합니다.

div>

진료체계

감사하게도 추석 연휴 동안 선별 진료소와 감염병 전담병원 등 진료체계는 정상으로 유지한 다고 하며 귀향 시 진단검사 활성화를 위해 교통 요충지 중심에 임시 선별 검사소를 추가로 설치하고 운영할 예정입니다. 뿐만 아니라 코로나19 치료 병원과 생활치료센터 상시 운영, 응급의료기관 24시간 진료체계 유지, 문 여는 의료기관과 약국 안내 서비스(응급의료정보 앱)까지 제공한다고 하니 연휴 전 백신 맞으시는 분들도 걱정이 덜 할 듯싶습니다. 

이쯤 되면 의료진들의 노고에 절로 고개가 숙여지는데요, 의료진들의 노력에 보답하는 길은 최대한 코로나19 감염을 주의하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다소 불편하더라도 다 같이 힘내서 확진을 줄였으면 좋겠습니다^^

 

코로나19 관련 문의

추석기간 거리두기에 관련하여 상담할 것이 있으시면 질병관리청 콜센터(국번 없이 1339)로 전화하시면 됩니다. 대국민 상담 및 현장 방역 강화(비상 방역 대응, 필수인력 순환 근무, 의심환자 및 접촉자 관리)로 빈틈없는 방역 및 의료 대응 체계 유지 예정

이상으로 추석 연휴 거리두기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안전하게 고향길 잘 다녀오시길 바랍니다^^ 공감과 덧글은 큰 힘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관련 글]

 

재난지원금 사용처 네이버지도 카카오지도로 간편하게 확인

재난지원금 사용처가 생각보다 많지 않아 곤란하신 분들 많으시죠? 재난지원금 사용처를 간단하게 조회하시려면 네이버 지도와 카카오 지도를 사용하시면 편리합니다. 재난지원금. kr에서도 재

totorogolf.com

 

 

코로나 백신접종 후 주의사항 정리

안녕하세요^^ 숑숑 댁입니다. 요즘 코로나19 백신 맞으시는 분들 많으시죠? 변이 바이러스의 불안감 때문에 백신을 맞으시는 분들이 점점 늘어나는 추세인데요, 저도 어제 오후 화이자 백신을 맞

sogood1004.com

 

 

자가격리지원금 신청하기

자가격리 지원금이란? 안녕하세요, 숑숑 댁입니다. 자가격리 지원금이란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진자 발생과 관련해서 입원 또는 격리된 분들의 경우 사업주로부터 유급휴가를 받거나 국가

sogood1004.com

 

반응형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달린 댓글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