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생활속 tip

잔여백신 예약 바로가기

숑숑댁 2021. 10. 4. 22:28

안녕하세요^^ 숑숑 댁입니다. 지난달만 해도 잔여백신이 뜨자마자 눌러도 없다고 뜨는 경우가 다반사였는데요, 요즘 들어 잔여백신을 신청하기가 굉장히 수월해졌습니다. 잔여백신 어차피 눌러봤자 없다고 나온다며 포기하셨던 분들은 이제부터 시도해보시면 손쉽게 예약하실 수 있습니다. 

10월4일자 현재 백신접종 현황을 보면 전국 1차접종은 77.3%이며 전국 완전 접종(2차접종)은 52.6%로 전국민의 반 이상이 접종을 완료 한 상태입니다.

잔여백신 예약 역시 지난번 마스크 대란 때처럼 물량에 비해 인원이 대거 몰리면서 예약이 힘들었던 것으로 보이는데요, 이제 수월하게 예약이 되는 것을 보니 물량은 부족하지 않은 것 같습니다. 저의 경우는 지난달까지 잔여백신 예약이 매우 힘들어서 9월 6일부터 신청했던 백신 5부제로 백신 1차를 신청했는데요, 최근 2차 백신 접종을 앞두고 잔여백신으로 2차를 미리 맞았다는 주변분들이 많아서 과감하게 잔여백신 예약을 했습니다.

 

백신 2차 접종을 앞두신 분들의 경우 잔여백신 예약에 성공하면 잔여백신 예약 병원에 접종시간 맞춰서 가시면 되고요, 잔여백신으로 맞으면 2차 예약 내역은 자동으로 소멸됩니다. 백신 1차를 맞으셨던 분들의 경우 접종기간 3주(최소 15일 이상)가 지나야 잔여백신으로 2차 접종이 가능해지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잔여백신 예약 바로가기

잔여백신 예약은 카카오톡과 네이버 두 가지 방법이 있는데요, 저는 평소 네이버를 자주 사용해서 네이버로 잔여백신 예약을 했습니다. 네이버 PC버전에서 잔여백신 예약을 할 때에는 네이버 검색창에 '잔여백신 예약'을 치시면 잔여백신 예약신청이 나옵니다. 카카오톡의 경우는 PC버전은 지원되지 않으며 모바일에서 잔여백신 예약을 해야 하는데요, 카카오톡 아랫부분 눈 표시(뷰)로 들어가시면 보이는 잔여백신 탭을 누르시면 예약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잔여백신예약 바로가기👈

 

카카오톡 잔여백신예약

카카오 잔여백신 예약 바로가기👈

 

백신 접종 절차

백신을 접종하러 가실 때에는 별다른 준비물 필요 없이 신분증만 들고 가시면 됩니다. 그렇지만 근육통이나 몸살, 두통 등 통증이 있을 경우를 대비해 타이레놀을 미리 구비해두시면 좋습니다. 저의 경우는 팔이 뻐근했던 것 외에 증상이 크게 없어서 약을 먹지 않았지만 주변 지인들은 심한 몸살이나 열감을 겪기도 했다고 합니다. 아마 이번 백신 접종으로인해 타이레놀 매출도 엄청나게 올랐을것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백신 예방접종 후에는 귀여운 지름 4cm정도의 코로나19 예방접종 배지를 줍니다. 그리고 예방접종 안내문도 함께 주는데요, 접종 후에 15~30분간 접종 기관에 앉아있으면서 증상이 나타나는지 지켜보고 귀가하라고 합니다. 저는 15분가량 앉아서 증상을 지켜보고 귀가했습니다. 집에 와서도 3시간 정도는 증상이 나타나는지 잘 살펴봐야 한다고 하네요~

예방접종 후에는 2일정도 고강도 운동이나 활동, 음주를 삼가라고 합니다. 마시지 말라고 하니 맥주가 당기는 건 왜일까요 ㅠ 아무튼 예방접종을 무사히 마치고 집에 오니 무사히 숙제를 마친 것 같은 뿌듯함, 개운함이 느껴졌습니다. 오늘도 1차 때와 마찬가지로 아직까지는 통증이 나타나지 않고 있는데요, 팔이 약간 뻐근한데 내일은 뻐근한 정도가 조금 심해질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증상은 2~3일간만 지속된다고 하니 운동은 3일 후부터 해야 할 것 같아요. 저는 화이자를 접종했는데요, 화이자나 모더나를 접종하신 분들 중 가슴 통증(압박, 불편)이나 호흡곤란(숨 가쁨), 호흡 시 흉통이 느껴지는 분들은 증상을 느낀 즉시 응급실로 가시기 바랍니다.

그 외에 아스트라제네카, 얀센을 접종하신분들은 접종 후 2일 이상 심한두통이 지속되거나 구토, 시야가 흐려지는 경우, 호흡곤란, 흉통, 지속적인 복부 통증, 접종부위가 아닌 곳에서 멍이나 출혈, 팔·다리 부기와 같은 증상이 나타날때 반드시 진료를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백신 접종 후 주의사항 보러 가기👈

 

접종을 마치고 나면 국민 비서 구삐에서 친절하게 2차 예방접종 완료 알림 톡이 옵니다. 이제 슬슬 해외여행하시는 분들도 생기고 조금씩 활기를 띄는 것 같습니다. 하루빨리 코로나가 잠잠 해지는 날을 기대해봅니다.

[관련 글]

 

코로나 백신접종 후 주의사항 정리

안녕하세요^^ 숑숑 댁입니다. 요즘 코로나19 백신 맞으시는 분들 많으시죠? 변이 바이러스의 불안감 때문에 백신을 맞으시는 분들이 점점 늘어나는 추세인데요, 저도 어제 오후 화이자 백신을 맞

sogood1004.com

 

자가격리지원금 신청하기

자가격리 지원금이란? 안녕하세요, 숑숑 댁입니다. 자가격리 지원금이란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진자 발생과 관련해서 입원 또는 격리된 분들의 경우 사업주로부터 유급휴가를 받거나 국가

sogood1004.com

 

상생 국민지원금 신청

얼마 전 카드사에서 상생지원금 신청 안내에 대한 알림 톡을 받았는데요, 지인들에게 확인해보니 상생 소비 지원금 알림을 받은 사람도 있고 알림을 못 받은 사람도 있어서 오늘은 상생 소비 지

sogood1004.com

 

국민지원금 오프라인 신청방법

안녕하세요 숑숑 댁입니다^^ 국민 지원금 많은 분들이 신청하셔서 수령하셨을 텐데요, 오프라인으로 신청을 원하시는 분들을 위해 오프라인 신청방법에 대해 알려드릴까 합니다. 국민 지원금

sogood1004.com

 

 

반응형

'생활속 tip' 카테고리의 다른 글

태극기 다는 법 날짜 알아보기  (0) 2021.10.06
메타버스 뜻 관련주  (0) 2021.10.01
상생 국민지원금 신청  (0) 2021.09.30
결혼식 답례글 예문 모음  (0) 2021.09.29
중고차시세표 바로가기  (0) 2021.09.27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달린 댓글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