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페퍼톤스 멤버 이장원이 예비신부 배다해(가수 겸 뮤지컬 배우)와 오는 11월 결혼 소식을 전했는데요, 지난 1일 MBC 예능 '나 혼자 산다'에서는 이장원이 전현무와 김지석에게 결혼발표 뒷 이야기를 꺼내는 내용이 방송되었습니다. 이장원은 두 사람이 만난 계기를 묻자 "올 초 소개팅으로 만났다. 원래는 모르는 사이였다"며 친구를 통해 만나게 됐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올해 마흔이다. 처음부터 진지하게 만날 마음이었다"라고 덧붙였습니다. 이장원과 배다해의 나이차는 두 살 차이입니다.

전현무는 과거 퀴즈 예능프로그램'문제적 남자'에서 함께 출연한 이장원, 김지석, 하석진 중 이장원이 가장 늦게 결혼할 것으로 예상했었다고 했는데요 이장원은 "가장 늦게 가고 싶지 않았다. 지고 싶지 않다는 생각이 있었다"라고 했습니다. 결국 세명중에 가장 먼저 결혼에 골인한 셈이죠. 

이장원 배다해 결혼발표

이장원은 15일 페퍼톤스 블로그에 "미래를 함께 계획하고 싶은 좋은 사람이 제 삶아 나타났다"며 직접 결혼 소식을 전했습니다. 배다해 역시 자신의 팬카페에 "평생을 함께 하고 싶은 사람이 나타났다"며 "이르지 않은 나이여서 둘 다 조심스러웠지만 양가의 빠른 진행 덕에 함께할 날을 서둘러 잡게 되었다"라고 팬들에게 소식을 전했습니다.

이장원과 배다해의 결혼소식에 축하를 받은 사람은 두 사람뿐만 아니라 이장원의 부친인 이용훈 유니스트 총장인데요, 15일 대학생 익명 커뮤니티 앱'에브리타임' 게시판에  이장원의 결혼 소식 게시물이 올라왔고 "총장님 축하드린다"며 학생들의 축하 댓글이 이어졌다고 합니다.

이장원의 부친 이용훈 총장은 카이스트 전자전산학과 학과장, 공학대학 학장, 교학 부총장을 거쳐 2019년부터 유니스트 충장을 맡고 있습니다.

이장원 배다해 프로필

이장원 - 이장원은 1981년 8월 30일생으로 현재 나이 41살입니다. (만 40세) 미국 펜실베이니아주 피츠버그에서 태어났으며 181cm의 키에 혈액형은 O형, 소속사는 안테나입니다. 가족은 아버지, 어머니, 3 남중 장남입니다.  미국에서 유년시절을 보내고 1989년 귀국하여 서울에서 짧은 기간 거주하다가 1992년에 대전으로 이사 와서 초등학교를 마쳤습니다. 당시 그는 한국말이 서툴러 말을 거의 하지 않았으나 유행곡을 부르고 싶어 라디오, TV 프로그램을 듣고 시청하면서 한국말을 배우고 중학교 때부터 밴드를 만들어서 활동했다고 합니다. 

중학교 당시 측정한 IQ는 무려 150으로 대전과학고등학교 2학년 1학기에 카이스트 전산학과에 합격하여 조기 졸업하고 카이스트에 진학했습니다. 이후 동아리 친구들과 '삼각 주먹밥과 우무 젤리'라는 밴드를 결성하여 경연대회에서 1등을 하게 되었고 당시 2등을 했던 신재평과 2003년 페퍼톤스를 결성합니다. 데뷔 후에도 학업을 병행하고 있으며 카이스트 경영공학대학원에서 석사학위를 얻었습니다. 현재는 문화기술대학원 박사과정 재학 중으로 음악 기술에 대한 연구를 하고 있습니다.

tvN 프로그램 '문제적 남자'에 출연하며 뛰어난 두뇌로 극악의 난이도 문제들을 해결하며 대중들에게 인지도를 쌓았습니다. 이장원은 2004년 신재평과 함께 페퍼톤스로 데뷔해서 '행운을 빌어요', '공원 여행', '레디(ready)', '슈퍼 판타스틱(super fantastic)' 등의 노래로 활동했으며 페퍼톤스 그룹 내에서는 베이스와 보컬을 담당하고 있고 한곡의 베이스를 8시간 녹음할 정도로 완벽주의자라고 합니다.

배다해 - 배다해는 1983년생 9월 7일생으로 현재 나이 39세(만 38세)입니다. 서울시 마포구에서 태어났으며 계원예술고등학교를 거쳐 연세대학교 음악대학(성악과 학사)을 졸업하였으며 키는 165cm, 소속사는 코엔스타즈입니다. 5살 때부터 피아노를 시작해 10살 때 우연히 나간 동요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하며 정식으로 성악의 길을 시작했습니다. 연세대 성악과에 진학한 이후에도 교내 정기 공연으로 모차르트의 대표적 오페라 'Cosi fan tutte'에서 '데스피나'라는 비중 있는 역할을 맡을 정도로 학과에서 촉망받는 인재였지만 아버지의 사업 실패로 인해 가정형편이 어려워져 성악의 길을 포기해야 했다고 합니다.

배다해는 2010년 바닐라 루시로 데뷔해서 2011년부터 본격적으로 솔로 활동을 시작했는데요, 당시 소속사 HM한맥엔터테인먼트는 전문 기획사가 아닌 지방 행사 공연 등을 주로 하는 소규모 행사 업체로 2010년 바닐라 루시 데뷔 당시 별다른 주목을 받지 못했습니다.

그러던 중 2011년 '셜록홈스'를 통해 뮤지컬 배우로 데뷔했으며 KBS'남자의 자격', '불후의 명곡', MBC'복면가왕'등에 출연했습니다. KBS 해피선데이 '남자의 자격' 하모니 편에서 '천상의 목소리'란느 호평을 받으며 솔리스트를 맡아 화제를 모았습니다. MBC 복면가왕에서는 '질풍노도 유니콘'으로 출연 해 '오페라의 유령'을 열창했으나 안타깝게 50대 49로 1표 차이로 패배를 했습니다. "노래하고 나니 배고프다. 들어가서 밥 먹고 싶다"라고 유쾌한 소감을 전한 후 최백호의 '낭만에 대하여'를 불렀는데요, 당시 누리꾼들은 배다해의 탈락에 대해 '가왕급인데 죽음의 조였다. 아쉽다', '노래 너무 잘하는데 바로 탈락하기 너무 아깝다'라는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

[관련 글]

 

민효린 임신 프로필 근황

빅뱅 멤버 태양과 배우 겸 가수 민효린이 결혼 3년 만에 임신소식을 전했습니다. 태양 민효린 부부는 연예계에 보기 좋은 부부 중 한쌍인데요, 민효린의 소속사 플럼 에이앤씨는 "민효린이 출산

sogood1004.com

 

 

김남길 프로필 과거 결혼

지난 토요일에 방영된 전지적 참견 시점에서는 김남길이 이수경의 일일 매니저로 등장해서 화제를 모았는데요, 일일 매니저가 되어 소속사 배우를 살뜰히 살피는 모습부터 오너로서 꼼꼼하게

sogood1004.com

 

 

복면가왕 빈대떡신사 쟈니리

안녕하세요^^ 숑숑 댁입니다. MBC 예능프로그램 복면가왕에서 2연승에 압도적인 표 차이로 성공한 160대 가왕은 쟈니리로 예측되고 있는데요, 빈대떡 신사가 쟈니리가 맞다면 장미 여사 김연자를

sogood1004.com

 

 

김구라 재혼 아내 연휴 직전 출산

방송인 김구라(51)가 연휴 직전 2세를 얻었습니다. 이로써 아들 동현(래퍼 그리)에게 22살 차이의 동생이 생긴 것인데요, 추석 연휴 직전 경기 일산의 한 병원에서 출산 후 현재 산후조리 중이라고

sogood1004.com

 

 

하이클래스 송여울 남편 내연녀 정체

안녕하세요^^ 숑숑 댁입니다. 요즘 인기리에 방영 중인 드라마 하이클래스에서 드디어 송여울(조여정)의 남편 안지용의 내연녀의 정체가 밝혀졌는데요!! 질질 끌지 않고 6회 만에 이렇게 일찍 밝

sogood1004.com

 

반응형
댓글
댓글쓰기 폼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달린 댓글
링크
«   2023/0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