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운동효과를 200% 높여주는 음식 모음

 

운동 전에 먹으면 효과를 200% 높여주는 음식이 있다는 사실 아시나요? 노출의 계절 여름이 다가오면 많은 사람들이 겨울 동안 찌워놓은 살들을 빼기 위해 운동을 등록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살을 찌우는 것은 정말 어렵지 않지만 빼는 것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닙니다.

살을 빼기 위해 갑자기 식사량을 반으로 줄이고 운동을 하면 건강에 안좋은 영향을 미치는데요, 요요현상이 올 확률 또한 높습니다. 그래서 지금부터 이런 문제점들을 해결하고 운동효과를 200% 높여주는 특별한 음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나의목차]]

블랙커피

운동하는분들을 보면 운동 중 틈틈이 아메리카노를 마시는 것을 볼 수 있는데요, 커피의 주성분인 카페인은 혈액순환을 촉진시켜주고 체지방을 분해해주는 효과가 있을 뿐만 아니라 근육 손실을 막아줘서 운동 중에 느낄 수 있는 근육 통증도 감소시켜줍니다. 단, 이때 설탕이나 시럽을 첨가하지 않아야 합니다.

땅콩버터

땅콩버터가 다이어트에 도움되는 음식이라고? 생각하며 의아해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것 같은데요, 땅콩버터는 근육의 힘을 키워주고 단백질과 에너지를 유지하는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있다는 점 많은 분들이 모르셨을 것 같습니다. 그래서 운동을 할 때 지치지 않게 해 주며 운동 중에 다치는 사고 발생을 막아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단, 과량 섭취는 금물로, 운동하기 1시간전 1 티스푼 정도 섭취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베리 종류

 

블루베리와 라즈베리는 10대 슈퍼푸드로 꼽히기도 하는데요, 플라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한 연구결과에 따르면  운동 전에 베리류를 먹고 운동하면 지방을 30%나 더 태우는 효과를 나타냈다고 합니다. 뿐만 아니라 체내의 신진대사를 높여 체중감량에 큰 도움을 얻을 수 있는데요, 베리를 매번 먹기 힘드신 분은 귤이나 오렌지, 레몬 등에도 플라보 성분이 있다고 하니 대체해서 드시기 바랍니다. 그런데 요즘 블루베리 가격이 많이 착해져서 블루베리를 즐겨 드셔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입니다.

닭가슴살

 

다이어터들이 가장 많이 찾는 음식이 바로 닭가슴살인데요, 닭가슴살은 소화시간이 길어서 포만감 유지가 좋고 발열효과가 있어 체지방 분해에 큰 도움을 줍니다. 닭가슴살은 시중에서 파는 훈제닭가슴살이 그나마 간이되어있어 덜 질리고게 먹을 수 있습니다.

파인애플

파인애플 역시 운동효과를 높여주는 과일인데요, 운동 전후로 파인애플을 섭취하면 체내 염증을 없애주고 손상된 근육을 빠르게 회복시켜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지금까지 운동효과를 200% 높여주는 음식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달린 댓글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