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천고마비의 계절 가을, 게다가 추석까지 다가오는데 맛있는 음식 먹고 나서 뱃살 빼는 법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실 거라 생각합니다. 불룩한 뱃살 그냥 방치하자니 핏도 맞지 않고 내장지방이 많이 걱정되실 거예요~ 뱃살은 보기에도 좋지 않을 뿐 아니라 다발성 대사질환을 유발하는 원인이기도 합니다. 오늘은 여러분께 뱃살 빼는 최고의 방법을 알려드릴까 합니다! 다 같이 힘내서 뱃살 부숴보자고요!

뱃살 빼는 최고의 방법

일단 뱃살을 빼는데 가장 중요한 첫걸음은 바로 식이조절입니다. 보통 성인 남성 하루 권장 칼로리는 2200~2400kcal, 성인 여성의 하루 권장 칼로리는 1800~2000kcal 정도입니다. 나이가 들수록 운동량은 줄어드는데 식사량은 줄지 않기 때문에 성인의 하루 권장 칼로리가 청소년(고등학생)의 권장 칼로리보다 적습니다.

뱃살을 빼기 위해서는 운동을 자주 못하거나 적게 할 경우 여성은 1500칼로리, 남성은 1700칼로리 정도만 섭취할 것을 권장합니다. 운동을 많이 하실 분들은 권장량까지 섭취해도 무방하지만 빠르게 뱃살을 빼기 위해서는 권장량보다 약간 적게 섭취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참고로 빠르게 뱃살을 빼기 위해서는 인스턴트식품이나 빵, 과자 같은 밀가루 음식은 최대한 자제하고 고구마, 닭가슴살, 샐러드, 채소 등 건강한 식단 위주로 식단을 조절할 필요가 있습니다. 그리고 아침, 점심, 저녁 시간 맞춰 균형 잡힌 식사를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아래는 집에서 뱃살을 빼는 방법이니 집에서 시간 날 때 틈틈이 해보시길 바랍니다. 

 

 

뱃살 빼는 방법 1

 

바이스클 크런치(Bicycle crunch) : 바이스클 크런치는 전체적인 복부를 자극하는 운동방법인데요, 옆구리살까지 동시에 공략할 수 있는것이 장점입니다.

- 바닥에 누운다음 머리 뒤쪽으로 양손깍지를 껴 팔을 넓게 벌려줍니다.

- 무릎을 복부로 비틀며 팔꿈치쪽으로 끌어오며 좌우 반복해줍니다.

- 반대쪽 다리는 최대한 길게 뻗어줍니다.

※바이스클 크런치를 할 때 주의할점은 허리가 뜨지 않도록 바닥에 눌러주면서 해야하며 목을 과도하게 구부리면 무리가 오므로 주의해서 하는것이 좋습니다.

11자 복근 운동 따라 하기

유튜브에서 유명한 땅끄 부부의 복근 운동 영상인데요, 벤트니 푸시 크런치, 플러터 킥, 사이드 크런치 등 이름은 어려운 동작들인데 의외로 따라 하기 쉬워서 온 가족이 하기 좋습니다.

 

 

뱃살 빼는 방법 2

샤워 전 스쾃 50개~100개 하기, 런지 100개 하기 등 매일 씻기 전 운동을 가볍게 30분~1시간 하고 샤워하는 루틴을 만드는 것입니다. 50~100개가 처음부터 너무 부담이 된다면 10개~20개부터 시작해서 차츰 늘려가는 것도 좋습니다.

뱃살 빼는 방법 3

뱃살 빼는운동 세번째는 운동을 정말 싫어하는분들을 위한 방법인데요, 바로 잠잘때를 제외하고 평소에 배에 힘주기입니다. 이것은 운동이라고 하기에는 부족하다 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있을수 있는데요, 평소에 배에 힘을 주는것만으로도 앉은자세에서는 바른자세로 정수리를 위에서 끌어올린다는 느낌을 유지하면서 배에 힘을 주면 됩니다. 배에 힘을 주면서 별다른 운동 없이 뱃살없는 탄탄한 복부를 유지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이상 뱃살빼는 최고의 방법들을 알아보았는데요, 건강을 위협하는 내장지방과 뱃살 타파해서 여러분 모두 건강한 생활 하시길 바랍니다^^

[관련 글]

 

추석연휴 사회적 거리두기

안녕하세요 숑숑댁입니다^^ 추석 연휴가 벌써 다음 주인데요, 코로나 확진자가 줄고 있지 않아 우려가 커지고 있습니다. 정부는 명절로 인해 확진자가 더 늘어날 것을 대비해서 9월 13일부터 9월

sogood1004.com

 

 

건강검진 비용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숑숑 댁입니다^^ 요즘 100세 시대라는 말이 당연할 정도로 평균수명이 길어졌는데요~ 평균수명이 길어진 만큼 건강을 유지하는 것도 중요한 일이 되었습니다. 몸이 건강해야 일과 여

sogood1004.com

 

 

연어의 효능 활용법

안녕하세요, 알뜰신잡👩‍🏫 숑숑댁입니다😍 코로나 때문에 바깥외출도 어렵다보니 다들 집콕하시며 웰빙음식으로 심신을 달래주고 계실듯 한데요^^ 숑숑댁도 요즘 면역력 향상과 피부노화

sogood1004.com

 
반응형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달린 댓글
링크
«   2024/06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