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명이나물의 효능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숑숑 댁입니다. 명이나물은 예로부터 산마늘이라고도 불리었는데요, 식물 전체에서 마늘향이 난다고 해서 '산마늘'이라 불리게 되었다고 해요~ 그리고 이 식물을 먹으면 장수한다는 뜻에서 '명이'라 불리기 시작했고 울릉도에서는 예부터 구황식물로 사용하여 명, 맹이라고도 불립니다. 명이나물은 재배가 까다로워 기후가 서늘하면서 해발 높은 곳에서 잘 자라며 주로 울릉도와 강원도 고산지대에 자생한다고 하는데요, 지금부터 장수한다는 명이나물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나의목차]]

명이나물 효능 - 노화방지

명이를 먹으면 장수한다는 말이 바로 여기에서 나왔다고 할 수 있는데요, 명이나물에는 비타민C와 폴리페놀, 폴 라보 노이드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서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돕습니다. 그 성분으로 노화의 원인인 활성산소를 잡아주어 세포의 노화를 억제시켜서 노화방지에 도움이 됩니다.

 

면역력 향상

 

코로나 확진자가 급증하는 요즘.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면역력인데요, 면역력이 좋고 나쁨에 따라 확진되었을 때 증상도 개개인의 차이가 많이 나타나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명이나물에는 비타민과 미네랄 성분, 항산화 성분들이 면역력을 향상해 주는 데에 도움이 되는데요, 면역력이 향상되면서 바이러스나 세균, 감기 등으로부터 몸을 보호해 줍니다.

혈관건강

명이나물의 알리신 성분은 혈관 내의 독소와 노폐물을 배출시켜 주어서 혈액순환이 원활하게 하는 역할을 하는데요, 혈액순환이 원활해지면서 혈액이 맑아지고 혈관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이런 효과로 인해 고혈압이나 동맥경화, 심근경색, 뇌졸중 등의 혈관질환 예방 및 개선에도 효과적입니다.

 

피로 해소

 

명이에 있는 다량의 비타민C 성분은 신진대사와 혈액순환을 촉진시키고 활력을 증진시키는 작용을 하는데요, 이 같은 작용이 피로 해소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알리신 성분은 비타민B1의 체내 흡수율을 도와서 기력 보충, 원기회복에 더욱 좋습니다.

 

살균작용 해독작용

명이에 있는 알리신 성분은 마늘에도 풍부한 성분인데요, 이 성분은 체내 유해한 독소, 염증 등을 없애주는 살균작용에도 뛰어난 효능을 보입니다. 또한 독을 중화시키는 데에도 효과가 좋아서 환부나 벌레가 물린 곳에 바르면 해독작용에도 효과적입니다.

지금까지 명이나물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이 글이 도움되셨기 바랍니다:) 건강한 하루 보내세요~

 

명이나물 장아찌 육수의 비밀! 황금레시피 보러가기<<

면역력과 항암효과에 좋은 명이나물 무침 황금레시피 보러가기<<

명이나물 김치 황금레시피 보러가기<<

 

 

반응형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달린 댓글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