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생활속 tip

결혼식 답례글 예문 모음

숑숑댁 2021. 9. 29. 19:42

현재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가 4주간 진행되며 10월 3일까지 수도권 4단계, 비수도권은 3단계를 유지한다고 합니다. 거리두기 4단계인 서울 경기의 경우 최대 허용인원이 49명인데요, 식사를 포함한 인원수입니다. 식사 제공이 없을 시에는 결혼식 인원 제한이 99인까지 허용된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거리두기 3단계 결혼식도 4단계 인원 제한과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코로나가 장기화되면서 결혼 준비하시는 분들 고민이 많으실 텐데요, 참석인원도 제한되고 식사 대접도 제대로 못하는 상황에서 하객분들에게 답례품 등을 준비하시는 분들이 많을 것 같습니다. 이때 답례품과 함께 성의 있는 답례 글을 함께 보내면 귀한 시간 내주신 분들께 감사한 마음을 더 표시할 수 있는데요, 오늘은 결혼식  후 답례 글들을 몇 가지 보여드리려 합니다. 

 

참고로 현재 상황이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거리두기 단계가 높은 편이라 맨 앞의 문구는 코로나임에도 참석해주신 것에 대한 죄송하고 감사한 마음이 담겨 있는 문구로 시작합니다. 11월에는 정부에서 위드 코로나 계획을 세우고 있어서 인원 제한에 대한 내용이 바뀔 수 있는데 그때에는 아래 내용 중 코로나 부분을 제외하거나 다른 문구로 대체해서 사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신랑 신부에게는 평생에 하루뿐인 소중한 날인데 하루빨리 코로나가 종식되어 마음 편히 결혼식을 할 수 있는 날이 왔으면 좋겠네요~

결혼식답례글
 

결혼식 답례 글 모음(신랑·신부)

답례 글 1

코로나로 인해 어려운 상황임에도 저희 두 사람의 결혼식에 참석하여 자리를 빛내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식사대접을 하며 인사드리지 못해 송구하오나 이렇게나마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축하해주신 만큼 행복하게 잘 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답례 글 2

예상치 못한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많은 고민 끝에 진행하게 된 결혼식에 참석해주시고 기쁨을 함께 나누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감사한 마음 깊이 간직하며 살겠습니다. 항상 건강하시고 행복하시길 기원합니다.

답례 글 3

코로나 장기화로 어려운 시기이기에 걱정이 앞섰던 결혼식이지만 보내주신 축하와 응원 덕분에 행복한 결혼식 무사히 마칠 수 있었습니다. 감사한 마음 오래 간직하며 살겠습니다. 늘 건강하시고 행복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답례 글 4

코로나로 인해 어려운 시간을 보내는 중에도 사랑하는 사람과 결혼이라는 결실을 맺게 되었습니다. 수많은 고민 끝에 진행하게 된 결혼식에 어려운 상황에도 축하와 격려를 주심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마땅히 찾아뵙고 인사를 드리는 것이 도리이지만 짧은 만남도 제한이 있는 상황이기에 이렇게나마 감사 인사를 전합니다. 축복해주신 마음 잊지 않고 잘 살겠습니다.

답례 글 5

어려운 상황에도 불구하고 저희 두 사람의 결혼식에 참석하시어 자리를 빛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보내주신 따뜻한 축하의 마음을 마음 깊이 오래 간직하겠습니다. 하루빨리 힘든 시기가 지나 소중한 일상을 함께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항상 건강하시고 행복하시길 기원합니다.

 

결혼식 답례 글(혼주)

답례 글 1

코로나로 인해 어려운 상황임에도 저희 딸(아들)의 결혼식을 축복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직접 찾아뵙고 인사를 드려야 함이 도리이나 글로 대신함을 너그러운 마음으로 이해해주시기 바랍니다. 귀댁에 건강과 행복이 늘 함께 하시길 기원하며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답례 글 2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어려운 상황임에도 불구하고 제 딸(아들) 결혼식에 먼 걸음 하여 축하해 주신 데 대해 진심으로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마땅히 찾아뵙고 인사드림이 도리이나 짧은 만남도 제한이 있는 상황이기에 이렇게나마 감사 인사를 전합니다. 늘 건강하시고 축복이 가득하시길 소망합니다.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지금까지 결혼식 답례 글 예문들을 알아보았는데요,  마음에 드시는 문구로 좀 더 내용을 보태서 보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어려운 상황에 참석해주신 지인분들께 감사의 마음 꼭 전달하시기 바랍니다.

 

[같이 보면 좋은 글]

 

비스포크냉장고 구매시 필수 팁

안녕하세요^^ 숑숑 댁입니다. 요즘 코로나 때문에 해외로 신혼여행을 못 가는 분들이 많아졌는데요, 그래서 신혼여행에 들어가는 비용 대신 혼수에 투자하시는 분들이 많아졌다고 합니다. 삼성

sogood1004.com

 

코로나 백신접종 후 주의사항 정리

안녕하세요^^ 숑숑 댁입니다. 요즘 코로나19 백신 맞으시는 분들 많으시죠? 변이 바이러스의 불안감 때문에 백신을 맞으시는 분들이 점점 늘어나는 추세인데요, 저도 어제 오후 화이자 백신을 맞

sogood1004.com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바로가기

안녕하세요^^ 숑숑 댁입니다. 오늘은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방법에 대해 소개해드릴까 하는데요, 아파트 또는 토지나 빌라 등의 부동산이 실제로 얼마에 거래가 이루어졌는지 확인할 때 매우 유

sogood1004.com

 

 

알뜰폰요금제 최저가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 월 14,300원에 사용하기 매달 나가는 통신비... 정말 만만치 않은데요, 오늘은 통신요금을 줄이기 위한 팁으로 ktm알뜰폰 요금제에 대해 알려드릴까 합니다. 보통 통신사(KT,LG

sogood1004.com

 

 

갱년기 증상 30가지 총정리

안녕하세요^^ 숑숑댁입니다. 갱년기는 중년 여성이라면 누구에게든 찾아오는 증상인데요, 노화에 따라 난소기능이 쇠퇴하여 생기는 체내 에스트로겐의 저하가 원인이 되어 일어나는 증상을 갱

sogood1004.com

 
반응형

'생활속 tip' 카테고리의 다른 글

메타버스 뜻 관련주  (0) 2021.10.01
상생 국민지원금 신청  (0) 2021.09.30
중고차시세표 바로가기  (0) 2021.09.27
비스포크냉장고 구매시 필수 팁  (0) 2021.09.26
온누리상품권 현금교환 알아보기  (0) 2021.09.19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달린 댓글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